기사 출처: 지디넷코리아 ( http://www.zdnet.co.kr/news/news_view.asp?artice_id=20150415102809 )


만약 이대로 이루어진다면 NPAPI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인 VeraPort, AhnLab Online Security, nProtect, KeyStroke 등 해롭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거지같은 보안 프로그램들이 사실상 크롬에서 실행 불가능하다.

사실, 크롬이 NPAPI를 없애려 노력하고 있기에 지금도 은행 보안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한 크롬/피시에서 실행하려 한다면 플러그인이 차단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플러그인 실행 허용을 해야 한다.

그렇지만 이제부터는 그 과정이 더욱 복잡해졌고, 9월부터는 아예 크롬 브라우저 자체에서 NPAPI를 실행할 수 없다.

쉽게 말해, 2015년 9월 이후에는 끔찍한 VeraPort 등의 보안프로그램을 크롬 브라우저 상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다.


과연 정부 (와 거지같은 보안프로그램 회사들 모두) 가 어떻게 대처할지 상당히 흥미롭다.

Comment +4

  • ㅎㅎㅎ 2015.04.15 17:18 신고

    인터넷 글보니 상주가 된다는군요... 그래서 메모리도 잡아드시고... 등...
    그리고 아 내 키보드가 안되어 한참 원인을 찾다가 위의 엔텍의 프로그램을 지우니 키보드가 다시 살아 오더군요...
    아 진짜... 어떤 사람은 pc를 밀었다고 하더군요..ㅎㅎㅎㅎㅎ...

    익스플로도 크롬 처럼했으면 좋겠네요.
    분명 너네 익스플로러 쓰면 되잖아 이러겠죠...

  • 공공 기관에서 라이센스 비용 아끼려고 ms server 개발자를 내몰은 것처럼 크롬을 논하면 붙어서 일 못하게 할수도 있죠.

  • STi 2015.04.16 16:18 신고

    엔프로레기 정말 골때리죠.... 계속 상주해서 아예 씨까지 지워버렸습니다...
    저거뿐만 아니라 더 골때리는건 마크애니....